컨텐츠 바로가기


em원액 사용후기...쌀뜨물발효액의 감동의 효과
제목 em원액 사용후기...쌀뜨물발효액의 감동의 효과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09-10-08 12:31:5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5598
  • 평점 0점

em원액 사용후기---승리님의 사용후기

 

면생리대를 쓰면서 em에 대해 처음 접했습니다.

관심을 갖다보니 EM이 이것저것 좋다는데도 너무 많아서 효능이 부풀려진것이 아닐까 의심이 되었지요.

어쨌든 한번 써보고보자 하는 마음에 원액이랑 당밀 주문해서 발효액을 만들어봤습니다.

처음에 발효시키는 동안 원액을 그대로 희석시켜서 조금씩 써봤는데 큰 효과를 못느끼겠더군요.

"에이 그럼그렇지. 그냥 미생물이 좋은건 맞지만 만능까지는 안되겠지." 이렇게 생각하며 잊어버린 채..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일주일 후 쌀뜨물 발효액이 발효가 아주 잘 되었길래 한번 써보자는 심산으로 아끼지않고  여기저기 써봤습니다.

그냥 원액 조금씩 희석해서 쓸때에는 몰랐던 EM의 효과를 느끼게되더군요.

 

1. 세탁시

일반 세탁할때 담궈놨다가 세탁하면 세탁물이 마르면서 삶아빤것처럼 빳빳해졌습니다.

빨고나서 시큼한 냄새가 조금 거슬리기도 하고, 얼룩이 다 지워지지 않은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말리고나면 냄새는 싹 사라지고 얼룩도 없어졌습니다.

걸레빨때도 담궈뒀다가 빠니까 힘들게 빨래판에 문댈필요없이 때가 잘 빠지고, 속옷도 미리 조물조물해뒀다가 발효액희석시킨물에 담궈두고 헹궈서 말리면 진짜로 삶은거처럼 깨끗해집니다.

속옷이나 걸레같은거 항상 손빨래해서 힘도들고 손에 습진을 달고살았는데, 손빨래하기가 수월해진데다가 삶아빤 느낌까지나니 정말 상쾌합니다.

 

2. 설거지 

설거지할때 미리 발효액희석시킨 물에 담궈뒀다가 쓰니 뽀득뽀득하게 잘 닦이는 기분입니다.

일반식기는 어차피 설거지하고나면 깨끗하기때문에 효과가있는건지 잘 모르겠는데 스테인레스로 된 제품들은 그냥 세제로만 설거지했을때와는 달리 아주 광이 나더군요..

저희집 주방은 원래 햇볕이 잘들고 살균이 잘되어서 냄새가 없었기때문에 딱히 식기나 음식물쓰레기에는 발효액을 쓸필요는 없긴하지만,

마지막에 설거지통에 발효액 희석시켜놓고 행주를 담궈두면 행주가 깨끗하게 되어서 이 맛에 주방에서도 계속 쓰려고 합니다.

 

3. 머리감을때

사실 이거 쓰려고 사용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EM 쌀뜨물 발효액의 효과는 앞서 빨래나 청소 설거지같은 부분에서 어느정도 보긴 했지만, 정말 감동받은 부분은 따로 있었지요..

제가 피부에 트러블같은게 심한편이어서 손가락에도 죄다 밴드를 붙이고다닐정도로 습진도 심하고 얼굴에는 로션외에 다른걸 아예 못바를 정도랍니다.

피부과 상담을 받으면 항상 두피도 조심하라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로 몇년전부터는 그게 더 심해지더니 두피로까지 옮겨가서 머리 비듬이 많고 가려움증이 심했습니다.(그냥 가려운정도가 아니라 머리 피부를 아예 긁어내고 있을정도로 가려웠지요..)

샴푸는 좋다는거 다 써보고 머리 맛사지도 열심히 하고 해봤는데 이런 피부문제로 오는 비듬은 정말 쉽게사라지는것이 아니더군요. 게다가 비듬이 심하니 탈모도 엄청 심했습니다.

며칠전부터 머리감을때 쌀뜨물 발효액을 이용하니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서 비듬이 아예 없어졌습니다.. (이런 기적같은 일이 있을런지요.ㅠㅠ)

샴푸할때 1:1로 덜어서 쓰고 마지막에 머리 헹구는 물에 희석시켜서 쓰는데 린스없이도 보드라운 느낌이 드는거는 물론이고 말리고 난 직후부터 그 다음날까지 비듬이 아예 없었습니다. (전에는 아무리 잘 감아도 머리 말리고 나면 비듬이 또 일어나서 좌절하곤 했었습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이제부턴 불편하지만 세숫물이나 손씻는물도 따로 받아서 발효액 희석시켜 써보려고합니다.

 

4. 냄새제거

위에 비듬과 탈모부분에서 효과를 본것이 가장 좋았다면, 두번째로 좋은 효과는 바로 냄새가 잘 제거된다는것입니다. 주변에 흡연자들이 많아서 옷에 담배냄새가 잘 배는데 (담배피는 사람은 전혀 모를정도이지만, 안피는 민감한 사람은 담배냄새가 너무 지독하죠) 이 냄새들을 잘 없애줍니다.

원래 발효액 쓰기전에 제 일과가 집에와서 겉옷을 따로 걸어놓고 페브리즈 신나게 뿌려대는 것이었습니다.

페브리즈가 비싸긴하지만 담배나 고기냄새 나는것을 없애자니 안쓸수가 없었는데, 발효액 희석시킨물로 시험삼아 뿌려보니 마르고 난 후에 냄새가 사라진 것은 물론이고 빨지도 않았는데 햇볕에 말린것처럼 뽀득한 느낌이 났습니다.

처음에 뿌릴때는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저는 시큼한 냄새를 원래 좋아해서 더 좋았습니다만) 아무튼 이런 시큼한 냄새도마르고 나면 다른 냄새와함께 싹 사라집니다.

담배냄새에 유독 민감한 제가 이 발효액 덕분에 효과도 보고 돈도 굳네요..

 

 

면생리대 세탁용으로 쓰려고 샀다가 생각지도 않은 부분에서 너무나 큰 효과를 보고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과학적인 검증이 된게 맞나 의심도 많이 되었고

미생물이란것이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것을 알긴했지만, 이것을 생활에까지 이렇게 응용하여 쓸 수 있으리라는 점에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전공을 바꿔서 생물공부를 하고싶은 마음도 들 정도로  신기하네요.

다른 사용후기에서 보면 아주 다양한 부분에서 em을 이용한 효과를 보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효과들은 다 주관적인것일 뿐더러 상황에 따라 사용법도 모두 주관적일수밖에 없기때문에 모든 사람이 똑같이 모든 부분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100퍼센트 만능일수도 없지요. 다만, 오랫동안 다방면에 사용하다보면 점차 자신만의 부분에서 특별히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알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사용할때 너무 급한 마음으로 바로 효과를 보려하지 말고 유익한 미생물이 활동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주면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백호순 2010-05-25 10:52:54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저두 주문해서 발효액을 만들어서 쓰고 있어요.
    얼마난 좋은지 몰라요
  • 김민선 2010-06-25 11:52:03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두피에 효과, 저랑 딸이랑 동시에 효과를 보고있어요. 한방활성액을 아예 린스로 쓴답니다. 아주 만족스럽답니다.
  • 최도란 2010-08-05 15:02:56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잘 읽었습니다. 관심이 많이 생기네요 한번 만들어서 써볼라구요
  • 박미영 2010-11-17 10:57:25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가족들 두피 가렵기 시작해서 당장 이엠생활 시작합니다 발효액만들어 놓고 기다리고 있는데.. 후기 읽고 기대가 됩니다.
  • 세상에이런일이 2011-07-26 11:08:03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인터넷을 디져보다가 첨으로 이엠을 발련했어여 너두나두 좋다고 해서 오늘 주문했습니다 샴푸할때1:1이라면 이엠 희석액과샴푸를맣하는건지 첨이라 헹글때는 물이랑 희석해서 써야하는건지 궁금 합니다
  • 관리자 2011-07-26 15:40:41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샴푸시에는 이엠원액이나 발효액을 샴푸에 10~20% 섞어 사용하세요. 그리고 이엠원액이나 발효액을 린스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샤워기로 머리를 충분히 헹구어주세요.
  • 진미령 2014-04-27 16:15:21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이엠원액을 자주 열면 안되니 샴푸로 사용할 경우는 따로 덜어 놓고 쓰시나요?첨이라 궁금한게 많아요...
    발효액을 만들때 원액을 많이 ㅆㅓㄲ으면 어떻게 되나요?
  • 관리자 2014-04-28 09:35:14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일반 샴푸 10% 정도 섞어서 사용합니다...이엠 자체가 샴푸는 아니구요..
    발효액만들때 원액을 많이 넣으면 발효가 잘됨니다...

스팸 신고 스팸 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